연장근무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평가하는 방법
연장근무, 누구에게나 익숙한 단어지만,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평가하기란 쉽지 않죠. 회사 입장에서는 인건비 관리와 생산성 유지가 중요하고, 직원 입장에서는 과도한 업무 부담과 건강 문제가 걱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장근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공정하게 평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회사와 직원 모두에게 이로운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나눠드리고자 합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연장근무 발생 원인 분석하기 연장근무가 잦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먼저, 연장근무의 발생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업무량 과다, 인력 부족, 업무 프로세스의 비효율성, 예측 불가능한 상황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프로젝트의 마감 기한이 촉박하거나, ..
카테고리 없음
2025. 5. 4. 0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