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ory/faithful

샤론의 꽃../ 무궁화

무궁화는 "샤론의 꽃"이다.
무궁화의 영어 이름은 "the Rose of Sharon" 즉,"샤론의 장미"이다.

"또 하나의 선민 알이랑 민족"이란 책에서 나온 내용이다.

무궁화는 '샤론의 꽃'
  '샤론의 장미'(the rose of sharon)는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꽃이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은 이 '샤론의 꽃'이란 바로 우리나라 꽃 '무궁화'라는 것이다. 세계 누구나가 다 알고 있는 무궁화의 국제적 이름은 한영사전에도 나와 있듯이 'the Rose of Sharon', 즉 '샤론의 꽃(장미)'이다. 그것이 왜 놀라운 것일까? '샤론의 꽃'은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하기 때문이다. 아래는 찬송가 89장 '샤론의 꽃 예수(Jesus, Rose of Sharon)'의 찬송시이다.

샤론의 꽃 예수 나의 마음에
거룩하고 아릅답게 피소서
내 생명이 참 사랑의 향기로
간 데마다 풍겨나게 하소서
예수 샤론의 꽃
나의 맘에 사랑으로 피소서

또한 우리가 즐겨 부르는 경배 찬양 중에도 '예수 샤론의 꽃'이란는 아름다운 노래가 있다.

예수 샤론의 꽃 온유한 어린 양
예수 사랑스런 당신은 하나님

  '샤론'은 갈멜산 북부에서부터 지중해 연안을 따라 욥바에 이르기까지 펼쳐진 평원으로 철따라 피는 꽃과 목초지로 유명하다.(대상 27:29). 그 샤론의 꽃에 예수님을 비유한 이 귀한 노래들은 구약성경 아가 2장 1절 말씀을 배경으로 작시된 것이다.

"나는 샤론의 장미요, 골짜기의 백합화로다."(아가 2:1, KJV)
"I am the rose of Sharon, and the Lily of the valleys."(Song of Solomon 2:1, KJV)


  이 구절에 나오는 '샤론의 장미'는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비유한 것이다. 한국 교회의 대표적인 주경 신학자인 박윤선 박사는 이 구절을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이 말씀은 술람미 여인(교회 혹은 신자)의 말이라고 하는 해석도 있으나, 그보다는 그리스도를 비유하는 신랑의 말이다.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아름다우심을 꽃에 비유하신다. 꽃은 성경에서 하나님의 은혜의 미를 상징한다(사 35:1~2). 특히, '샤론의 장미'는 들꽃(샤론이라는 들에서 피는 꽃)이니, 이것은 사람의 재배로 말미암아 자란것이 아니고 순전히 하나님께서 기르시는 꽃이다.(St. Bernard)."
그리스도는 순전히 하느님께서 보내신 우리들의 구주님이시다.
  '골짜기의 백합화'는 겸손한 자를 비유한다. 골짜기는 깊은 곳으로서 높은 자세 곧, 교만과 정반대이다. 이것은 그리스도의 낮아지심을 잘 드러낸다. 사 53:2, 고후 8:9, 빌 2:6~8 참조"(박윤선, 「성경주석 아가서」, 영음사, 1982, 509쪽)

  아가서 2장 1절의 '샤론의 장미'와 '골짜기의 백합화'는 모두 예수 그리스도를 비유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놀라벡도 '샤론의 장미'란 한국인의 나라꽃 '무궁화'라는 사실이다! 즉, 한국인은 특별하게도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꽃을 국화로 삼고 있다는 것이다. 이 어찌 놀랍지 아니한가!
  '샤론의 꽃' 예수는 영원 무궁하신 하나님(히 13:8)이 시기에 실로 '무궁화'이시다. 이 또한 얼마나 신기하고 놀라운 의미의 일치인가! 더욱이 무궁화는 그 꽃잎이 순결한 백색이고 화심은 피처럼 붉으며 꽃대는 노란 황금빛이다. 이는 바로 그리스도의 순결과 고난 그리고 영광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무궁화는 해뜨는 아침에 피었다가 해지는 저녁에는 진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빛 되신 속성을 나타내주고 있는 것이다. 하나님이 빛이시고, 그에게는 어두움이 조금도 없으시다.(요일 1:5; 요 8:12;12:46)
  지구상에서 나라꽃이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하는 '샤론의 꽃'인 국가는 오직 동방의 대한민국 뿐이다. 이는 우연의 일치가 아니라 하나님의 섭리 안에서 정해진 것이다. 한국인은 셈족의 현저한 가지인 욕단의 후손으로서 이 땅위에 존재하는 또 하나의 선민이기 때문이다.
(유석근, 「또 하나의 선민 알이랑 민족」, 예루살렘, 2007, p.170~173)

rose of Sharon (ムクゲ) #7266
rose of Sharon (ムクゲ) #7266 by Nemo's great uncle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아름다운 무궁화
아름다운 무궁화 by ForestMind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어린이대공원 - 무궁화
어린이대공원 - 무궁화 by _Drunkenstein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회사 사무실에서 키우는 무궁화
회사 사무실에서 키우는 무궁화 by Seungho Han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rose of Sharon (ムクゲ) #6830
rose of Sharon (ムクゲ) #6830 by Nemo's great uncle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life story > faithful'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갈라디아서 4장 30~31절  (0) 2009.08.04
오랜만에 철야예배;;  (0) 2009.08.01
브리스길라와 아굴라  (0) 2009.07.18
엘리오트 선교사님 이야기.  (0) 2009.07.18
어린이 사영리  (0) 2009.07.01